협회 활동

협회 활동

(사)대한승강기협회, 승강기업계와 지자체 간 상호 협력을 위한 공감대 조성 (24.3.7)

작성일 2024.03.08 조회수 278

첨부파일

()대한승강기협회승강기업계와 지자체 간 상호 협력을 위한 공감대 조성


지자체 공무원 대상, 승강기산업의 이해도 제고와 업무협력 강화를 위한 설명회 진행


□ 단법인 대한승강기협회(KOLA, 회장 조재천)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승강기 안전정책 합동 워크숍에 참석하여 협회와 승강기산업 진흥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 3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하는 2024년 승강기 안전정책 워크숍은 행정안전부,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150여 명이 참가하여 승강기 안전관리 정책과 업무 협력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 워크숍 이튿날 7일 오후, 협회는 지자체 공무원들 대상으로 승강기산업의 이해도를 강화하기 위해 협회 사업 소개 지자체 협력 업무 승강기 법정교육 안내 승강기산업 진흥법 등을 안내하였다.

□ 이번에 공포된 승강기산업진흥법은 크게 기본계획·시행계획 수립실태조사 정보체계 구축 연구개발 사업 해외진출 지원 시범사업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 KOLA 정낙연 법정교육팀장은 오늘 설명회를 통해 지자체 담당 공무원분들의 승강기산업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이 제고됐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협회는 지자체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별 승강기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