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4.29 조회수 356
대한승강기협회(KOLA), 신한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승강기 서비스 사업 공급망 생태계 조성을 통한 대금 정산 효율화 기대
회원사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에도 노력
□ 사단법인 대한승강기협회(KOLA)는 4월 26일(금) 협회 대회의실에서 ㈜신한은행과 ‘승강기 서비스 사업 대금 정산 효율화를 위한 BaaS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은 승강기 부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장터 엘팡’, 승강기 법정검사 수행 시 필요한 ‘분동운반업무’, 승강기 기술자 능력 향상을 위한 ‘법정교육’ 등 협회에서 운영하는 승강기 사업 서비스를 이용자들이 원활하게 이용토록 제공하고, 회원사의 금융 지원 서비스를 마련하고 편의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승강기 서비스 사업 내 BaaS 서비스 도입을 통한 사업 대금 정산 효율화 △B2B 공급망 금융 및 전자상거래 활성화 △협회 회원사 대상 금융지원 서비스 마련 및 홍보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 이민권 KOLA 상근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승강기협회에서 회원사들에게 제공하는 지원 서비스의 편의성이 향상 되길 바란다”며 “이번 맞춤형 금융 지원 서비스 이외에도 협회 회원사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