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7.30 조회수 296
대한승강기협회, 황철규 변호사 청렴옴부즈만 위촉
세계법조인협회 황철규 부회장, 더 청렴하고 더 투명한 승강기협회 만들기 동참
청렴윤리에 저촉되는 부정행위를 사전 예방하여 승강기 업계 내 신뢰 강화
□ 사단법인 대한승강기협회(KOLA)는 7월 30일(화) 협회 대회의실에서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 개선을 강화하기 위해 청렴옴부즈만 위촉식 및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 반부패·청렴문화 강화를 위한 청렴옴부즈만 위원으로 고검장 출신의 황철규 법무법인 해광 대표변호사가 위촉되었다. 황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부산고등검찰청 검사장, 대구고등검찰청 검사장, 국제검사협회(IAP)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세계법조인협회(WJA) 부회장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반부패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오늘 위촉된 황철규 변호사의 임기는 2년으로, 협회 사업 운영에 대해 부패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렴윤리에 저촉되는 불합리한 제도·관행·업무절차 등을 발굴하고 개선하는 과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 황철규 청렴옴부즈만 위원은 “승강기 업계 종사자 및 대중으로부터 항상 신뢰받는 협회가 될 수 있도록 제3자의 시각에서 법률 및 정책환경 변화에 맞춰 각종 사업을 점검하겠다”라고 밝혔다.
□ KOLA 이민권 상근부회장은 “객관적인 시각으로 부정행위를 근절하고 합당한 윤리의식을 제시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옴부즈만 위원을 위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황 위원님과 함께 더 청렴하고 더 투명한 협회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