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활동

협회 활동

대한승강기협회, '기술협의회' 발족식 개최 (24.10.25)

작성일 2024.10.31 조회수 83

첨부파일

대한승강기협회, '기술협의회' 발족식 개최


협회,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


 사단법인 대한승강기협회(KOLA)25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기술협의회 발족식 및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에 발족하는 기술협의회는 업계의 현장 기술적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실효성 있는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이를 통해 승강기산업의 기술 경쟁력 제고와 제도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조직됐다.

 

협의회 구성은 협회 상근부회장이 회장직을, 사무총장이 부회장직을 맡아 기술협의회 위상을 강화하고 분과장 2명을 포함하여 엘리베이터 분과위원 15, 에스컬레이터 분과위원 4명으로 구성하는 등 승강기산업 전문인력으로 출범시켰다.

* 참가업체: 대성엘리베이터, 세라에스이, 수림엘리베이터, 쉰들러엘리베이터, 승우엘리베이터, 아주엠씨엠, 에이치피엔알티, 대륜엘리스, 현성컨버전스, 티케이엘리베이터코리아,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 한국승강기대학교, 현대엘리베이터

 

협의회 회의 운영은 매년 정기회의 2, 임시회의 4, 분과별 회의 4회를 정례화하고 회장 또는 분과장 요청 시 추가 개최가 가능하도록 규정했다.

 

이번 첫 회의에서는 운영 조직 구성 모델 인증 승강기 설치검사 일부 면제요청 구동기 인증 축소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KOLA 이민권 상근부회장은 지금까지 승강기 업계의 현장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라며 기술협의회 출범으로 승강기 업계의 기술 발전과 이와 관련한 제도개선을 위해 협회가 적극 뒷받침 할 것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