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5.04.01 조회수 14
대한승강기협회(KOLA), 거창승강기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KOLA, 미래 승강기산업의 핵심 인재 발굴을 위해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육성 지원
□ 사단법인 대한승강기협회(KOLA)는 4월 1일(화) 거창승강기고등학교에서 승강기 미래 인재양성과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란 지역·국가에 필요한 특수 산업분야, 지역 기반 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자체·교육청·지역기업-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통해 연합체를 구성하고 지역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특성화고등학교다.
□ 이번 업무협약은 승강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데 기초로 하며, 승강기 직종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학생 대상으로 전문성을 강화하고 취업까지 연계시키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승강기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정보 교류 △전문성 확보 및 취업역량 강화 공동프로그램 운영 △승강기산업 분야 취업처 발굴 및 확대 △승강기산업 연구 전문성 강화 및 질적 향상을 위한 교류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 거창승강기고등학교 이재현 교장은 “대한승강기협회와의 협약으로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켜줄 표지판을 만든 것 같다”라며 “국내 유일의 승강기고등학교라는 자부심으로 학생들의 장래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KOLA 이민권 상근부회장은 “이번 협약이 미래 승강기산업 진흥의 초석을 쌓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거창승강기고등학교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