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5.09.11 조회수 63
대한승강기협회(KOLA), 승강기산업 실태조사 첫 시행
승강기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기반 마련...제조ㆍ수입ㆍ유지관리 등 전 업종 대상
□ 대한승강기협회(KOLA)는 행정안전부의 첫 번째 승강기 실태조사를 위탁받아 지난 8월 20일부터‘2025년 승강기산업 실태조사’를 본격 실시 중에 있다고 밝혔다.
□ 승강기산업 실태조사는 국내에 승강기가 설치된 이래 최초로 시행하는 조사로써「승강기산업 진흥법」제7조에 따라 산업 전반의 현황을 파악하고, 정책 수립 및 산업 육성을 위한 기초자료로써 활용될 예정이다.
□ 조사 대상은 전국의 승강기 제조ㆍ수입ㆍ유지관리 등 승강기산업 관련 사업체이며, 온라인 조사와 대면 조사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 주요 조사 항목으로는 ▲사업체 일반현황 ▲분야별 경영 실태 ▲경영활동 상의 애로사항 ▲정부 정책에 대한 건의사항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태조사를 통해 수집된 정보는 조사 목적 외에 일체 활용되지 않는다.
□ KOLA 이민권 상근부회장은 "최초로 시행되는 이번 승강기산업 실태조사를 통해 승강기산업의 현주소를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정책적 논의자료의 신뢰성을 높여 우리 승강기 업계의 기업 지원과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산업 진흥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