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활동

협회 활동

대한승강기협회(KOLA), 2025년 회원사 지역간담회 개최

작성일 2025.10.30 조회수 103

대한승강기협회(KOLA), 2025년 회원사 지역간담회 개최


협회, 회원사와의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업계를 지탱

□ 사단법인 대한승강기협회(KOLA)는 27일에 양재 aT센터, 28일에 일산 킨텍스에서 양일간 회원사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업계의 현안을 청취하기 위해 2025년도 회원사 지역간담회'를 개최했다. 내년도에는 부산, 광주 등 지역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 이번 간담회는 중대한 사고 및 중대한 고장의 개념 조정, 유지관리 공동도급 기술인력 산정 기준 개선 등 제도개선 현황 승강기 안전 정책토론회 등 대외 활동 2025 승강기산업 실태조사 및 협회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에 추진되는 주요업무 계획을 설명한 뒤 현장에서 제기되는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협회 회원사들은 현재, 국내 경제상황이 경기침체, 물가상승, 인건비 부담, 인력 부족으로 휴·폐업 업체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올해 신규 승강기 설치 수요는 작년 대비 40% 줄어 들었고 내년에는 또 30%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어 심각한 위기에 놓여있다라고 밝혔다.

□ 또한, 10여 년 넘게 추진되지 못한 유지관리 비용의 현실화 필요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현행 제도와 시장 구조의 개선을 촉구했다.

□ KOLA 이민권 상근부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심각한 수준의 현장의 목소리를 회원사분들에게 직접 들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회원사분들의 뜻을 모아 업계를 지탱하는 협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협회는 회원사를 포함하여 승강기산업인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업계의 화합과 미래 비전에 대해 함께 모색하기 위해 ‘2025 승강기산업인의 밤122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일산 킨텍스 / 앞줄 좌측부터 여섯번째 대한승강기협회 이민권 상근부회장

양재 aT센터 / 앞줄 좌측부터 다섯번째 대한승강기협회 이민권 상근부회장